COMPANY

NOTICE

제목 [2021 코넥스대상] 종합1위 대상-이앤에치 "경영성과·기술·혁신 3박자 인정"
작성자 Admin 등록일 2021-05-31 조회수 1509

[2021 코넥스대상] 종합1위 대상-이앤에치 "경영성과·기술·혁신 3박자 인정"


코넥스대상 황규익 이앤에치 대표

코넥스대상 황규익 이앤에치 대표
 
제8회를 맞은 대한민국 코넥스대상에서 이앤에치 (6,990원 상승10 -0.1%)가 실적과 성장성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종합1위 대상에 선정됐다. 심사단은 경영성과, 기술개발, 수출기여도 등 여러 방면에서 코넥스 시장 설립 취지에 가장 부합하다고 입을 모았다.

환경소재전문기업 이앤에치는 헤파필터를 비롯해 다양한 공기청정 제품을 생산한다. 주력 제품은 마스크의 필수 원자재인 MB(멜트브라운) 필터 소재와 필터 완제품이다.

이앤에치는 기존 필터 소재보다 통기성을 극대화하고, 초미세먼지를 집진(분리·제거)할 수 있는 국내 유일 필름형 필터소재 '에이치트론(H-Tron)'을 개발했다. 별도 장치 없이도 집진성을 유지할 수 있는 이 소재는 국내 유명 에어컨 제조사에도 납품되고 있다.

세계 최초로 부직포에 플라즈마 코팅을 접목시킨 기술도 획기적이라는 평가다. 수분이나 기름 성분에 약한 기존 MB필터를 악조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수명도 대폭 늘렸기 때문이다. 코팅 기술을 활용한 소재는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아 대부분 수출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 생산 시설을 보유했다는 점에서 업계 입지도 탄탄하다. MB 소재는 대규모 설비투자가 필요한 장치산업이다. 이앤에치는 11대의 MB 생산 장비를 보유해 각 라인을 아이템 특성에 맞춰 운용한다. 자동차용 캐빈에어필터, 공기청정기 필터 등 댜앙한 제품 생산을 통해 자체 브랜드화에도 성공했다.

이앤에치는 자체 생산 고품질 소재와 완제품을 바탕으로 온라인에서 '필터렉스' 브랜드를 론칭했고, '맑은공기' 마스크, 자연환기 창호 '휘슬렛'도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마스크 대란사태에서 MB설비를 풀가동해 마스크 수급 안정화에도 기여했는데 올해는 생산력 강화와 필터 완제품 라인 확장, 신소재 개발 등 경쟁업체와의 격차를 벌리기 위해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원단 생산부터 필터 완제품 제작에 이르는 일괄 생산 체제도 주목할 만하다. 필터 효율을 결정하는 요소는 필터 등급이나 고객사별로 요구 내용이 다른데, 자체 라인 확보를 통해 신제품 개발로 빠르게 대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QR코드 활용 교체시기 알람, 차량번호 활용 필터 모델 추천 등 참신하고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전략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영실적도 순항하고 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무려 1190% 증가해 193억원을 기록했고, 매출도 173% 늘며 448억원에 달했다. 당기순이익도 133억원으로 흑자 전환하는 등 사상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5월 3930원이었던 주가는 현재 7000원 안팎까지 거래되며 1년 새 두 배 가까이 올랐다.

이전글 필름형 필터적용 자연환기 창호 ‘휘슬렛’ 출시 2021-06-25
다음글 [매일경제]필터전문기업 이앤에치(E&H), 필름형 자연환기 창호 '휘슬렛(Whislet)' 선보여 2021-05-10
목록